-
교통비 30% 절감! 요모조모 따져봐도 광역알뜰교통카드 만들었어요!카테고리 없음 2020. 7. 24. 14:18
200724 후기
저는 신한카드에서 체크카드로 신청했는데, 이틀정도 기다리니 바로 왔네요.
카드 발급하고나서, 꼭해야할 게 있는데요,
플레이스토어에 "광역알뜰교통카드 앱" 다운로드하시고, 회원가입해야되요.
그리고 출발 도착할때마다 이 앱에 출발 도착버튼을 눌러야해요.
아무래도 번거로움이 있지만.. 앱에 좋지 않은 후기도 있는 것 같고
그래도 까다로운 조건 없이 마일리지 쌓인다는 게 어디에요~!! 카드실적도 그다지 상관 없는듯합니다.
(티머니앱도 써봤었는데, 중복 결제 된적도 있고 별로였어요..ㅠㅠ)
여하튼 나중에 한번 해볼게요^_^
카드 받을 때 신분증 있어야되요
■ 신한카드 신청방법
1. 신한카드 홈페이지
- 신용)https://shcard.io/zFSfueF
- 체크) https://shcard.io/zFSfuea
2. 전용 ARS
- ☎ 080 - 850 - 6141
3. 신한카드 고객센타 (T.1544-7000) 및 신한은행 영업점 지금 바로 신청하시고 대중교통요금 30% 할인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비오는 슬픈 월요일이 됐네요
서울시에서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하네요.
2천원 이하 월 최대 11,000원이라는데..
앱 깔아야하고 조금 복잡스러워보이지만
교통비 절약 가능하니 한번 알아보세요
교통비 30% 절감! 요모조모 따져봐도 광역알뜰교통카드
교통비 만만치 않습니다. 매일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겐 고정지출로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이유로 할인과 혜택이 풍성한 교통카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키로 했습니다. 이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서울에서는 5개 자치구(종로·강남·서초·구로·중구)에서만 시행돼 왔는데요. 7월 17일부터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쌓고, 추가로 [...]
mediahub.seoul.go.kr
서울시는 7월 17일부터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교통비 만만치 않습니다. 매일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겐 고정지출로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이유로 할인과 혜택이 풍성한 교통카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키로 했습니다. 이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서울에서는 5개 자치구(종로·강남·서초·구로·중구)에서만 시행돼 왔는데요. 7월 17일부터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쌓고, 추가로 카드사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이용방법 등 요모조모 따져보고 신청하세요.
대중교통이용 전·후 걷거나 자전거 이동 시 적립한 마일리지만큼 대중교통 비용 지원
7월 17일부터 서울에서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원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원 사업은 정부 국정 과제로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 전국 시행되고 있으며, 현재 서울지역에서는 5개 자치구(종로·강남·서초·구로·중구)에서만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서울시는 미 참여 자치구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광역알뜰교통카드 도입 확대 요청에 따라 직접 사업에 참여키로 결정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면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쌓고, 카드사 추가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다.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마일리지 지원은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절반씩 분담한다. 서울시는 이번 추경을 통해 올해 약 4억원을 편성, 약 1만6천여명 정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예시
광역알뜰교통카드의 마일리지는 모바일 앱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다. 집에서 나올 때 모바일 앱의 ‘출발’ 버튼을 누르고, 광역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 후 도착지에서 앱의 ‘도착’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앱을 활용하여 이동거리가 자동 측정되며, 대중교통 이용 전·후에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하면 800m 당 약250원에서 450원의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적립된 마일리지로 익월 청구되는 대중교통 비용을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9월 중 제로페이형 ‘광역알뜰교통카드’도 출시, 시민 선택폭 넓어져
카드 사용 및 마일리지 적립은 서울시가 아니어도 전국 어디서나 가능하며. 19~34세 저소득층 청년들은 증빙서류 제출 시 회당 마일리지를 100~200원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승용차 이용축소를 위해 마일리지가 평소 2배로 적립된다.
단, 한 달에 대중교통을 15회 미만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소지하고 있더라도 마일리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되며, 최대 44회분까지 적립 가능하다.
■ 보행·자전거 마일리지 적립 기준
1회 교통요금
2천원 이하
2천원~3천원
3천원 초과
비고
일반
1회 적립
250원
350원
450원
보행·자전거
800m이동
월 최대 누적
11,000원
15,400원
19,800원
저소득 청년
1회 적립
350원
500원
650원
월 최대 누적
15,400원
22,000원
28,600원
※ 저소득청년 : 19~34세 청년 중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증빙서류 제출)
이와 더불어 카드 발행사에서는 개인 카드이용실적에 따라 10%를 추가 할인해주고 있어, 이를 모두 활용하면 광역알뜰교통카드 이용자는 평소 대중교통 이용비용의 최대 30%를 할인받는 셈이다.
카드신청은 서울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한, 하나, 우리 중 1개의 카드를 선택하고, 스마트 폰에서 마일리지 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 및 사용 방법
9월에는 제로페이형 광역알뜰교통카드도 출시될 예정이며, 카드 발급에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가능하다.
마일리지 앱에 대해서는 별도 고객센터(070-4280-4415)도 운영하고 있어, 앱 회원 가입 방법 및 마일리지 적립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홈페이지 : 광역알뜰교통카드
문의 : 고객센터(회원가입, 앱 설치 및 이용, 마일리지 적립 관련) 070-4280-4415